페이지 바로가기

 
?기상청
포항 ? / ?
다함께 퐝퐝퐝
 

연혁 및 현황

홈으로 음식 > 회타운 > 죽도시장 > 연혁 및 현황

4차메뉴

본문

청정 동해안, 경북지역 특산물이 한곳에~; 꽃게를 고르는 사람들 이미지와 죽도시장 입구에 있는 죽도시장 상징하는 탑 이미지; www.jukdosijang.co.kr;
 

연혁

1954.
07. 09
남부상설시장 설치허가
 
08. 13
죽도시장번영회 설립인가
1969.
10. 04
죽도시장번영회 설립인가
1971.
11. 02
포항죽도시장 개설허가
1987.
03. 30
도시계획상 시장시설 지정
2001.
06. 30
시장시설해제, 상업지역지정

* 문의 : 상가번영회 (054)242-7373, 246-3825

 

특징 (규모 및 업태)

  • 위 치: 포항시 북구 죽도1동
  • 시장구역 면적(현재) : 약 45,000평
  • 점 포 수 : 2,500개
  • 영업시간 : 08:00 - 22:00
  • 영업형태 : 도매 및 소매
  • 취급품목 : 수산물, 건어물, 활어회, 의류, 가구, 채소, 과일, 일용잡화 등
  • 편의시설 : 공중화장실 4개소, 주차장 700대
 

번영회

  • 죽도시장 번영회 : ☎ 054-242-3776
  • 죽도시장 상가번영회 : ☎ 054-247-1393
  • 죽도시장 회상가번영회 : ☎ 054-242-7373
  • 죽도시장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 ☎ 054-247-9873
 

BI (Brand Identity)

[죽도시장 브랜드 아이덴터티 관리지침]

이 매뉴얼의 목적은 죽도시장 B. I의 구성요소와 표준화된 그래픽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표준들과 지침들은 죽도시장 B. I 새로운 이미지 전달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많은 표준기준들은 상대적 크기, 비율, 위치에 따라 다르며 기능성과 시각적 아름다움을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의 표준과 세부지침을 지키는 것은 죽도시장 B. I의 이미지를 분명하게 하여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B. I는 사람들에게 브랜드 '죽도시장'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심어주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로고 및 전용색상

심볼로고조합:죽도시장의 이미지를 공식적으로 표현하는 시각요소; 로고타입:심볼마크와 잘 조화되면서도 쉽게 차별화 되도록 고려; 심볼마크:새롭게 태어나려는 재래시장의 이미지, 전통적인 조각보 모양; 전용색상:4가지 주색과 4가지 보조색, 그레이스케일로 이루어짐;
 

캐릭터

죽도아지매; 죽도아지매(의류); 죽도아지매(회); 죽도아지매(건어물); 죽도아지매(농산물); 죽도아지매는 새롭게 태어나려는 죽도시장을 대표하는 캐릭터로서 밝음과 정을 모티브로 하여 아지매의 친근한 이미지로 전환했습니다. 죽도시장의 4가지 어류, 건어물 채소 및 과일, 한복 및 의류로 분류된 기본형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저작권표시

  • 저작자표시-변경금지
  • 저작자표시-변경금지
  • 내용보기
『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는 저작권법상 재배포 및 인용이 불가능합니다. 』

담당정보

  • 담당 : 자치행정국 > 자치행정과 주무관 장정인 (☎ 054-270-2063 )
위로

소셜 댓글

카피라이트

포항시 문화관광 QR코드
  • 방문자수 오늘 :
  • 전체 :